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제노레이 주가는 도약을위한 힘모으기중

안녕하세요 화창한 가을날 잘 보내고 계신가요?

날도 선선하니 선풍기나 에어컨도 필요없어 창문 활짝 열어놓고 신선한 바람을 만끽하는 중이네요~ ㅎㅎ

오늘은 제노레이라는 종목을 공부해봤어요. 

우선 제노레이는 국내 유일 x-ray를 전문의로 생산하는 전문기업이에요.

그 중에서도 C-ARM 엑스레이는 국내 1위의 자리를 차지하고 있는 회사죠.

하지만 이러한 지위에 맞지 않게 제노레이의 주가는 2018년 6월 상장이후로 작은 박스권에서만 움직이고 있어요.

그럼 씨암 엑스레이가 뭘까요? 좀 생소한데 저도 이번에 공부하면서 알았답니다 ㅎㅎ


바로 요렇게 생긴 장비에요. 아! 이제 알겠네요 정형외과에서 본 적이 있는 장비에요.

저는 최근 허리가 안좋아서 물리치료받으러 정형외과에 자주 들락거려서 한눈에 알아봤네요.^^

이 장비의 장점은 마치 캠코더카메라처럼 엑스레이를 찍는 화면이 그대로 실시간으로 모니터에 보여서 

감각에 의존하지 않고 보다 정밀한 수술이 가능한 것이라고 하네요.



제노레이의 매출 비중을 살펴볼게요.

크게 메디컬사업과 덴탈사업으로 구성되어있고, 각각 총매출의 49%, 47%를 차지하고있어 매우 안정적으로보여요.

보통 하나의 상품이 매출의 대부분을 차지하고 있는 경우 그 상품이 어떤 외부 요인에의해 잘 팔리지 않을 경우

위기를 맞이할 수 있거든요. 그에비해 두가지 사업부문에서 비슷한비율로 매출이 발생한다는 점, 또 구성상품이 다양하다는 점에서

 제노레이는 안정성에서 높은 점수를 줄 수 있겠어요.

메디컬사업을 구성하는 상품은 아까말한 C-ARM 엑스레이와 Mammography (유방암진단 촬영장치)가 있어요.

덴탈사업은 3D CBCT(치과용 엑스레이 진단장비), portable x-ray (휴대용 엑스레이) 등이 있어요.

특히 2019년 기준으로 총매출의 72%가 수출비중이라고 하니 글로벌한 발전성도 엿볼수있는 기업이죠?


또한 제품개발에 판매까지 모든핵심부품을 직접 생산하고 있어 기술적 해자도 갖춘 기업이에요.

이렇게 원재료부터 직접 취급할 경우 생산원가가 크게 절감되어 가격경쟁력을 갖출 수 있죠.

그리고 앞으로는 더욱 가속화된 의료기술의 발전에 맞추어 보다 정밀한 수술이 요구된다는 점에서

제노레이의 주가를 견인하고 있는 c-arm엑스레이의 미래는 더욱 밝아보여요.


여러분이 제일 보기 싫어하는 숫자를 살펴볼까요? ㅎ

먼저 부채비율은 32%로 매우 안전해보여요. 또 roe도 22%로 고수익을 거두고 있다는 것을 확인할 수 있네요.

2019년 per은 11배수준으로 주가가 현재 순이익대비 적절한 평가를 받고잇는 것으로 보이네요.

하지만 매출과 이익이 계속 증가하고 있는 기업의 경우 미래가치를 당겨와서 주가에 반영하는 

사례가 많죠. 특히 바이오나 요즘 인기있는 전기차관련 종목들이 그래요.

따라서 발전성을 고려했을 때 제노레이 주가는 저평가라고 볼 수 있지 않을까? 

아! 물론 저의 개인적인 생각이에요 ㅎㅎ


이제 실적을 살펴볼게요. 놀랍게도 제노레이는 이번 코로나사태의 영향을 전혀받지않았네요.

작년동기에 비해서 올해 1,2분기 매출과 영업이익이 오히려 증가했어요.

영업이익률과 순이익률도 20%를 넘나드는 고마진을 기록하고있고요.

이 회사의 성장은 순항중이다 라고 한마디 요약이 가능하겠네요.

그럼 제노레이의 또다른 투자 포인트는 어떤것이 있을까요?

첫째로 메디칼 과 덴탈장비 사업을 같이 운영한단는 점이에요.

국내 업체의 경우 두가지 사업을 동시에 하는 곳은 제노레이가 유일하죠.

서로 다른 사업부의 교류를 통한 기술적 시너지 효과를 낼 수 있을거에요.

두 번째로 의료용 X-RAY의 핵심 부품인 센서의 연구에 빠른 투자를 해서 자체 개발이 가능하고

대량생산공정도 갖추었다는 점이에요.

세번째로 전 세계를 대상으로 영업활동을 펼쳐 특정 국가나 매출원에 의존하지않는 전략이에요.

국가별40개 글로벌 영업 네트워크를 바탕으로 판매를 하고 있다니 이게바로 매출다각화를 통한 안정성확보죠.


제노레이의 주봉 차트에요.

상장후 13000원을 상단 밴드로 움직이고 있는 모습인데,

특이한점은 5000원근처에서는 강한 지지매수세가 보인다는 점이에요.

세력형님들의 주가방어일까요? ㅎㅎ 저만의 소설일수도...

이 글을 쓰고잇는 10월7일 현재 주가는 10300원인데  주가가 저점을 높이면서

고점인 13000원에 근접하고 있는 형세라 돌파가 나온다면 크게 움직일 수 있겠네요.

제노레이 주가 분석은 여기까지 해볼게요. 

시원한 가을날 나들이도 다니시고 행복한 하루 보내세요~

이 포스팅은 투자권고가 아닌 저 나름의 공부한 내용